컨텐츠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 소개

e스포츠와 프로게이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또한 하나의 '문화'이며 '스포츠'라는 생각으로 세계적으로 다양한 대회를 마련,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매년 가을 무렵, 세계 최강의 플레이어들이 최고의 자리를 겨루는 ‘월드 챔피언십’이 마련되고 있으며 이에 앞서 각 지역별로 여러 e스포츠 대회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2011년 게임 서비스 시작후 2012년 초 ‘리그 오브 레전드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최초 진행하였고, 이후 다양한 대회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프로 플레이어 및 준프로 플레이어들이 최고의 기량과 게임 실력을 경쟁하는 공식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및 ‘NLB’를 비롯해 각종 아마추어 대회와 PC방 토너먼트 등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프로부터 아마추어까지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 즐기는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는 즐겁고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또 하나의 문화로서, 또 새로운 대중 스포츠로서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를 키워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소개

  • LoL CHAMPIONS Korea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라이엇 게임즈, 한국e스포츠협회, 온게임넷 3사가 공동 주최하는 공식 대회로 최상위 실력의 프로팀들이 참가하는 공식 리그입니다.

    자세히 보기
  • LoL CHALLENGERS Korea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는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대회로, 최상위 리그인 챔피언스 코리아에 진출을 목표로 하는 실력 있는 팀들이 참가하는 공식 세미 프로 리그입니다.

    자세히 보기
  • CLAN Battle

    매월 2회 진행되는 클랜 배틀(Clan Battle)은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클랜 대회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직접 클랜을 만들고 클랜원으로 활동하면서 매월 클랜의 명예와 상금, 포인트를 걸고 기량을 겨루는 대회입니다.

    자세히 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에코 시스템

에코시스템과 국내 LOL-e스포츠

더욱 강력한 게임 기능과 새로운 업데이트로 돌아온 리그 오브 레전드의 2014시즌! 그 어느 때보다 전세계 유저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고 있는 가운데, 지난 시즌에서 아쉽게 정상의 문턱을 밟지 못한 세계 각국의 프로 팀들이 새롭게 구성되는 월드 챔피언십의 왕좌에 이르고자 뜨거운 승부를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012년에 이어 많은 상금을 걸고 세계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전세계 소환사분들께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최고의 감동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프로게이머에 도전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Pc방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Clan Battle, NLB, LoL Champions 리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게임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