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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분 내용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회원탈퇴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학부모 고객센터를 통한 즉시 탈퇴

- 즉각적으로 탈퇴가 이루어집니다.


※ 회원탈퇴 신청서 접수를 통한 탈퇴

- 탈퇴 절차 진행 및 서류의 정상 접수 및 검토 후 탈퇴가 완료 됩니다.

 

※ 탈퇴가 완료 될 경우 계정에 등록 되어있던 개인정보

   (성함,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는 삭제 되어집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2013년 2월 8일 회원가입 정책이 변경되어

1개의 명의(주민등록 번호 + 아이핀)당 총 5개까지로 제한 되었습니다.

 

시행 일자 : 2013년 2월 8일(금) 07:00이후

 

다만 회원가입 정책 변경 이전 생성 된 계정의 경우 5개 이상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메뉴 클릭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2. 리그 오브 레전드 사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 개인정보 국외 이전에 대한 

   동의, 자동입력방지 체크

3. 본인인증 & 법정대리인 인증 진행(아이핀 혹은 휴대전화 본인인증 중 선택)

4. 가입된 계정 정보 확인(가입 계정 현황 및 휴면 계정 현황)

5. 개인정보 입력 후 '확인' 클릭

6. 가입 완료

 

※ 회원의 연령 기준에 따라 절차에 차이가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만 12세 이상 ~ 만 18세 미만 사용자 회원가입 시 : 법정대리인 동의 필요

  - 만 19세 미만 사용자 유료 서비스 이용 시 : 법정대리인 동의 필요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3가지 방법을 통해 

계정의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즉시 회원탈퇴 신청

2. 온라인 회원탈퇴 신청

3. 오프라인 회원탈퇴 신청

 

1. 온라인 즉시 회원탈퇴

- 휴대폰 혹은 아이핀(I-PIN)을 통해 보호자분의 인증 완료 후 자녀 게임 이용관리 

  ▶ 회원탈퇴 신청 ▶ 온라인 즉시 회원탈퇴 진행


2. 온라인 회원탈퇴 신청

- 휴대폰 혹은 아이핀(I-PIN)을 통해 보호자분의 인증 완료 후 자녀 게임 이용관리 

  ▶ 회원탈퇴 신청 ▶ 회원탈퇴 신청


2. 오프라인 회원탈퇴 신청

- 휴대폰 혹은 아이핀(I-PIN)을 통해 보호자분의 인증 완료 후 자녀 게임 이용관리 

  ▶ 회원탈퇴 신청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필요 서류와 함께 FAX 혹은 

  우편으로 접수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사용하는 계정과 비밀번호를 모두 알고계실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탈퇴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탈퇴 시 리그 오브 레전드 서비스 내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이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 시 홈페이지 및 게임 접속이 제한되며, 

  클라이언트에 로그인 된 상태에서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 회원가입 시 입력하신 개인 정보 및 결제 정보 등은 즉시 파기되며

  복구하실 수 없습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탈퇴 할 계정/비밀번호 로그인

  (http://www.leagueoflegends.co.kr/)

 

2.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의 'V' 표시 클릭 및 회원탈퇴 메뉴 클릭


 

3. 즉시탈퇴 버튼 클릭 

4. 회원탈퇴 시 주의 사항 확인 및 탈퇴할 계정 정보 재확인

5. 회원 탈퇴 사유 선택과 상세사유 기재 및 회원탈퇴를 위한 본인인증 수단 선택

   (아이핀 혹은 휴대전화 인증)

6. 회원탈퇴에 대한 동의 항목 체크(2가지)

 - 회원탈퇴 완료 후 환불이 불가한 것에 대해 인지하였으며 동의합니다. 

   [보유 RP가 표기됩니다.]

 - 회원탈퇴 시 주의사항에 대해 확인 하였으며 즉시 회원탈퇴에 동의합니다.​

7. 즉시 회원 탈퇴 버튼 클릭

8. 선택한 인증 수단으로 본인인증 절차 진행

9. 회원탈퇴 시 주의사항 팝업, '확인' 버튼 선택

10. 회원탈퇴 완료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자녀 게임 이용 관리 메뉴에서 '학부모 명의 가입 여부 확인

메뉴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계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계정과 동일한 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I-PIN) 인증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 회원탈퇴 후 취소나 복구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 시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회원탈퇴 시 주의사항

 

회원탈퇴 시 리그 오브 레전드 서비스 내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이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 시 홈페이지 및 게임 접속이 제한되며, 

  클라이언트에 로그인 된 상태에서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 회원가입 시 입력하신 개인 정보 및 결제 정보 등은 즉시 파기되며 

  복구하실 수 없습니다.

- 잔여 RP의 환불을 원하실 경우 [FAQ]에서 안내하는 환불 절차에 따라 

  1:1문의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즉시회원탈퇴를 하더라도 사용 중인 소환사명을 즉시 재 생성하실 수 없으며, 

  최대 10일 정도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이뿐만 아니라 본인인증 후 탈퇴 완료 직전에도 아래와 같은 

주의 문구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만 12세 이상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만 12세 이상부터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 동의가 있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만 12세가 되는 생일 다음날부터 법정대리인 동의 후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그 이전에는 회원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회원가입 시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거나 자동가입방지 문자 및 입력란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의 '보안' 탭을 엽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제한된 사이트를 클릭한 후 우측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접근이 불가능 하도록 설정된 사이트 주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한된 사이트 목록에 http:///www.google.com​ 이 추가되어 있다면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를 삭제하길 원하신다면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에서 "League of Legends" 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인스톨러가 아닌 압축 파일로 설치하신 경우 

게임이 설치된 폴더와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수동으로 삭제해 주세요.​ ​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의 권장 시스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권장사양 확인 바로가기 클릭!]


[참고화면]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는 공식 홈페이지 자료실을 방문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참고화면 1]

 

 

​[참고화면 2]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모바일 상점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모바일 상점의 경우 별도의 앱 설치 필요없이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주소((lolshop.co.kr​)로 이동하여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계정의 '해외 접속 안심 차단'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계정에서 해외 로그인이 발생하면, 인증한 이메일과 휴대전화로 알림과 접속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전달해 드립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내정보 ▶ 계정 보호 ▶​ 본인인증 진행 ▶​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설정

 

단, 이메일, 휴대전화 인증을 받지 않았다면 동일 명의 다른 계정에 

클라이언트 메시지만 전송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에서는 게임을 이용하는 자녀분을 둔 보호자분들께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게임 이용중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자세한 상담은 어렵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주하는 질문들(바로가기 Click!)'을 참고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1:1 문의하기'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계정 간 상품들이나 BE, RP에 대해서

이동이나 대체 지급 및 변경등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각 상품들이나 BE, RP의 경우 각각의 계정 별로 구매, 사용 및 보유하게 되는 부분으로

계정 이용 및 상품 구매 시 신중하게 결정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움 부탁 드립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게임 내 상품의 구매 내역에 대해서는 아래 경로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에 확인하고자 하는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2. 우측 상단에 동전이 쌓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바뀐 화면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좌측의 "구매 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 화면]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게임 계정(로그인 아이디)의 친구목록에 대해서는 별도의 열람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친구 목록은 게임 계정으로 클라이언트 로그인 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개인정보 열람 신청의 경우 2가지의 방법을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정보에 대해서 열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접속 기록(IP 주소)

2. 채팅 기록

3. 결제 정보

 

개인정보 열람 신청은 본인만 가능하며 다만, 만 14세 미만 자녀의 개인 정보 

열람 신청은 법정 대리인께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만 14세 이상 자녀의 경우 "자녀 본인 동의"가 이루어져야 하며,

   "자녀 신분증", "자녀 신분증 관련 서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자녀 신분증 : 여권, 청소년증, 학생증 등

- 자녀 신분증 관련 서류 : 주민등록 등본 혹은 초본

 

위 정보에 대해서 열람을 하고자 하실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온라인 개인정보 열람

-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 자녀 게임 이용 관리 ▶ 개인 정보 열람 신청

  ▶ 온라인 개인정보 열람 신청

 

2. 오프라인 개인정보 열람 신청

 -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 자녀 게임 이용 관리 ▶ 개인 정보 열람 신청 

  ▶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필요 서류와 함께 FAX 또는 우편으로 신청 접수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와 관련된 소개는 아래 경로를 통하여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리그 오브 레전드 소개(바로가기 Click!)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리그 오브 레전드 소개(바로가기 Click!)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이 가능한 BE(파랑 정수)와

별도의 충전을 통해 이용하게 되는 RP(라이엇 포인트)가 있습니다.

 

[BE 표시]



[RP 표시]


 

RP의 경우 게임 내에서 아래와 같은 충전 수단을 통해 충전한 뒤

게임 내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상품권류 : 문화상품권, 틴캐시, 해피머니 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스마트문상, 

              편의점 RP , LoL 선불카드

- 신용카드

- 휴대폰

- 온라인이체 : TOSS, 계좌이체, 가상계좌

- 간편결제 : PAYCO

 

위 결제수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RP를 충전할 경우 이에 대해서 

안내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해당 결제 메일을 통해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결제 한 계정의 명의자분 성함(메일 제목)

2. 결제금액

3. 결제 수단

4. 결제 일시

5. 결제 승인번호

6.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한 상품 현황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두가지 종류의 화폐가 있습니다.

 

1. BE : 게임 플레이를 통하여 획득 가능한 화폐


Blue Essence의 약자로 파랑 정수를 의미하며, 

상점에서 파랑 정수 단위 표시로 사용됩니다. 

 

소환사 레벨업  보상, 챔피언 파편 추출 등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 챔피언 파편 업그레이드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RP : 충전 시스템을 통하여 획득 가능한 화폐


Riot Point의 약자입니다. 

 

RP는 휴대폰, 신용카드 등 여러 가지 결제 수단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RP로는 상점에서 챔피언이나 스킨, 부스트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 RP(라이엇포인트) 충전은 아래와 같은 수단들로 가능합니다.

 

상품권류 : 문화상품권, 틴캐시, 해피머니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스마트문상,

               편의점 RP, LoL 선불카드

신용카드 : 신한카드, NH채움, 국민카드, BC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하나SK,

               삼성카드, 외환카드, 롯데카드, 기업, 씨티카드, 전북카드, 수협카드, 

               제주, 산업, 광주, 신협체크, 우체국체크, MG새마을체크, 저축은행체크, 

               카카오뱅크

휴대폰 

온라인이체 :​ TOSS, 계좌이체, 가상계좌​

 

간편결제 : PATCO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RP는 계정을 기준으로 충전할 수 있지만, 최대 충전 한도액은 명의로 구분 됩니다.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 월 최대 70,000원

성인 : 월 최대 500,000원

 

※ 월 충전 한도는 매월 1일 00:00경 초기화 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2013년 1월 9일 이후 신용카드사의 결제 절차가 강화되었으며,

이에 따라 일부 신용카드 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1일당 결제 횟수 및 

결제 금액에 대한 제한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적용 내용 및 적용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BC 카드(광주, 전북, 산업, 우리(평화), 시티, 수협, 제주 포함) 및 KB 카드의 경우 

 결제 횟수 및 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선물하기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선물하기 기능은 친구 목록에 등록된 대상에게만 선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물은 하루에 RP(라이엇포인트) 선물하기 5회, 상품 선물하기 10회,

총 15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선물과 RP(라이엇포인트) 선물 시에는 

공통적으로 아래 사항에 어긋나지 않아야 합니다.

 

· 서로 친구 목록에 등록한 지 1일 이상 지나야 선물이 가능합니다.

· 게임 이용 제한 상태인 사람은 선물하기가 불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자주하는 질문들을 통해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게임 내에서의 구매 기록에 대해서는 해당 계정과 비밀번호를 알고 계셔야 하며, 

아래의 방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신 후 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2. 클라이언트 접속 후 우측 상단의 동전 모양으로 되어있는 "상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바뀐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바뀐 화면에서 좌측 선택 메뉴 중 "구매 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구매내역은 "RP 충전 내역"과 " 선물 내역"을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휴대폰 결제수단 이용 시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 결제 진행이 어려우실 경우, 

관련 문구와 함께 안내가 이루어졌던 다날 고객센터(1566-3355)로  문의를 하셔서

정확한 사유를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내에서 충전을 하는 수단을

RP(라이엇 포인트) 라고 일컫습니다.

 

RP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결제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지 않으며,

충전을 하고자  하는 계정으로 게임 클라이언트 실행 및 접속 후 가능합니다.

 

충전을 하고자하는 계정이 만 19세 미만일 경우 법정 대리인 동의 절차 진행 후

결제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며, 이미 동의가 되어있는 계정일 경우 동의 기간 내

결제 시스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의 RP(Riot Point)는 홈페이지에서는 충전이 가능하지 않고

게임 클라이언트에 충전하고자 하는 계정으로 접속 후 [RP 충전] 메뉴를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화면]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보여지며

해당 팝업창을 통하여 충전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 결제수단,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뒤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구매하려는 상품명, 상품 가격, 상품의 유효기간이 확인되고 

모두 정상적으로 선택이 되었는지 확인 후 '결제하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환불이나 결제취소 등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 

충전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뒤 1:1 문의를 통하여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1:1 문의 접수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현재 이용하시는 PC의 

인터넷 브라우저와 인터넷 버전을 확인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공식홈페이지는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며, 

   최신버전의 Internet Explorer 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1:1 문의 접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의 버전은 인터넷 창을 하나 여신 뒤 도구메뉴 줄의 [도움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다음은 Internet Explorer의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1. 인터넷 창을 하나 열어주세요.

2. 위쪽의 인터넷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 혹은 [인터넷 옵션] 메뉴를 눌러주세요..

 

 

3. 옵션 창에서 상단의 [고급]탭을 눌러주세요.

4. 고급 메뉴의 하단에 있는 [원래대로] 혹은 [복원]을 눌러 인터넷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 사용중인 Internet Explorer의 버전에 따라 메뉴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게임 이용 중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

 

1. 원하는 화면을 포착하였을 때 키보드의 F12 버튼을 눌러 주세요.

2. 게임을 종료한 뒤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해 주세요.

3. [ScreenShots]폴더에서 스크린샷을 찍으셨던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통해 보여지는 화면의 스크린 샷이 필요할 경우]

 

1. Windows 메뉴에서 [그림판]을 열어 줍니다.

2. 스크린 샷을 촬영하고자 하는 화면 위에서 키보드의 [PrtScn] 키를 눌러 줍니다.

3. 다시 [그림판] 화면으로 돌아가 키보드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V] 키보드를

   눌러 줍니다.

4. [그림판] 상단 메뉴에서 [저장] 메뉴를 클릭 하신 뒤 원하시는 

   파일이나 폴더에 저장 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클릭해도 해당 링크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그림 처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옵션] > [프로그램 탭] 에서 

[프로그램 설정 메뉴] 에 진입한 뒤 기본 프로그램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설정하시면 

정상적으로 링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홈페이지에서 팝업창이 보이지 않는 현상은 팝업창이 차단되어 있거나,

사용중인 웹 브라우저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현재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홈페이지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사용중인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더불어 아래 내용은 팝업창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 해제를 하는 방법이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중이신 경우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클릭 - 설정 클릭 

 


 

 

2. 설정페이지에서 고급 - 팝업을 클릭하여 팝업 차단 해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 중이신 경우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개인정보] 탭에서 [팝업 차단 사용] - 설정 클릭

 


 

3. 허용할 웹 사이트 주소란에 "https://parents.leagueoflegends.co.kr/" 붙여넣기 - 추가 버튼 클릭

 


 

※ 사용중인 웹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메뉴 이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아래와 같은 수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회원 가입 : 명의 휴대폰 혹은 아이핀(I-PIN)

- 가입 동의 : 법정대리인 명의 휴대폰 혹은 아이핀(I-PIN)

- 유료서비스 이용 동의 : 법정대리인 휴대폰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서비스의 경우 아이핀 인증과 휴대전화 인증

2가지의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호자분의 명의로 되어있는 휴대전화 혹은 아이핀을 사용하시면 되며 아이핀 인증

방법의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 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우측 상단의 [아이핀 인증]을 클릭 합니다.

 


 

2. 팝업 된 아이핀 정보 입력창에 보호자분 명의로 된 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 및 

   보안문자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정보가 정상적으로 인증 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확인되며 이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범용 공인인증서란, 은행용 공인인증서 기능인 은행 업무뿐만 아니라 증권거래, 

온라인 카드 결제, 본인 확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는 은행과 같은 금융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일반 은행 발급용인 

인증서로는 이용이 가능하지 않고, 범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아이핀(I-PIN)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약자로

대면 확인이 불가능 한 인터넷 상에서 주민등록 번호를 대체하는 

사이버 신원 확인 번호입니다.

 

아이핀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가 아닌 아이핀 발급 기관에서 발급 되므로 

아이핀을 발급 받으신 후에는 아이핀 발급 기관, 아이핀 아이디, 아이핀 비밀번호를 

반드시 기억 해 두시기를 바랍니다.

 

▶ 아이핀(I-PIN) 발급 사이트 바로가기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아이핀(I-PIN)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리그 오브 레전드 사이트에서 

확인 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아이핀(I-PIN) 인증 팝업창의 [ID/비밀번호찾기] 메뉴를 클릭한 후 아이핀 아이디나

비밀번호에 대해서 찾기가 가능하오니 확인 후 이용 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서비스의 경우 아이핀 인증과 
휴대전화 인증 2가지의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호자분의 명의로 되어있는 휴대전화 혹은 아이핀을 사용하시면 되며,
휴대전화 인증 방법의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 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의 [휴대전화 인증]을 클릭 합니다.

2. 클릭 후 팝업 된 본인확인 서비스 화면에서 이용하시는 
   휴대폰의 통신사를 선택 합니다.


3. 간편본인확인(앱)을 통한 인증과 휴대폰 본인확인(문자) 인증으로 
   선택하여 인증할 수 있습니다.



[간편본인확인(앱)을 통한 인증 방법]

1) 통신사별 인증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2)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3) 보안숫자를 입력합니다.
4) 정보 이용 및 처리 동의 사항 체크합니다.
5)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인증 어플리케이션에서 인증 완료 후 화면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본인확인(문자) 인증 방법]

1) 휴대폰 본인확인(문자) 탭을 선택합니다.
2) 이름, 내/외국인 여부,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3) 보안 숫자를 입력합니다.
4) 정보 이용 및 처리 동의 사항 체크합니다.
5)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 번호를 화면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안 숫자가 잘 보이지 않거나 식별이 어려우시다면 새로고침 혹은 
   음성듣기를 활용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문자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았을 경우 '시간연장' 버튼을 통해 
   조금 더 기다리시거나 '재전송' 버튼을 활용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계정의 이용정지에 대해서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자녀 게임 이용 관리 메뉴에서 '게임 이용 정지 신청'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게임 이용정지 신청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 자녀 게임 이용 관리 ▶ 게임 이용정지 신청 페이지에 접수


2. 오프라인 게임 이용 정지 신청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 ▶ 자녀 게임 이용 관리 ▶ 게임 이용 정지 신청 

▶ 신청서 다운로드 후 신청서와 함께 필요 서류를 구비하여 FAX 혹은 우편을 통해 접수

 

* 게임 이용 정지 신청을 하게 될 경우 정지 기간에 대한 변경이 불가능 하오니

   정지 기간을 신중하게 결정 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계정의 무분별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자동 로그인 시도 차단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여러차례 잘못 입력하게 되면 자동 로그인 방지 입력란이 나타나며 

정확히 체크 해주셔야지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짧은 시간 안에 로그인 시도를 계속할 경우 접속 IP주소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휴대폰 번호 혹은 이메일 주소 변경 등 일반적인 회원정보 변경은 

학부모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가능하지 않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1.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소환사 이름 옆쪽 "V"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하단 메뉴 중 "내 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회원정보 확인을 위하여 계정 비밀번호 입력 및 자동입력 방지 체크를 진행합니다.


 

4. 바뀐 화면 좌측 중단의 "회원정보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계정의 명의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자녀분께서 본인(미성년) 명의로 계정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자녀분의 명의로 새롭게 신규 가입을 진행 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가입 시 신중하게 결정하여 

본인 명의 계정을 이용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공식 홈페이지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비밀번호를 새롭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방문(http://www.leagueoflegends.co.kr/)

2. 화면 우측 로그인 버튼 하단 [비밀번호 찾기] 메뉴 클릭

 


 

3.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계정 입력 및 계정과 동일한 명의로 된 인증수단을 통한 본인인증 진행 

  - 휴대폰 혹은 아이핀(I-PIN)을 통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4. 비밀번호가 변경 될 계정이 표시 된 후 [새 비밀번호], [새 비밀번호 확인]란에 

   새롭게 적용 할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하시면 변경이 완료 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을 이용하시는 데 사용하게 되는 로그인 계정(아이디)의

경우 최초 생성 후 별도의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계정 최초 생성 시 신중하게 결정하시고 계정을 생성하여 

이용 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또한 새로운 계정을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기존 계정의 이용의사가 없으시다면

회원탈퇴 후 신규로 생성 해 주시거나 계정의 추가 생성을 해 주셔야 한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리그 오브 레전드 회원정보 변경은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계정과 비밀번호로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 정보 변경]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1.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소환사 이름 옆쪽 'V"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드롭다운 메뉴 중 "내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

 

3. 중간에 메뉴들 중 "회원정보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아이핀 혹은 휴대전화 본인인증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주 접수되는 질문
A

개명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뒤

필요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 주민등록 초본 사본 또는 개명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국가 공인 서류

 

[기재사항]

- 변경 할 계정명, 요청사항

※ 계정이 여러개일 경우 관련 명의 계정을 모두 기재 부탁 드립니다.

 

[접수 이메일]

kor-privacy@riotgames.com


* 접수 서류가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거나 내용이 불명확할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사오니 내용을 명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모두 가려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밤 12시(자정)~오전 6시까지 스스로 게임 자제 능력이 부족한 

만 16세 미만 청소년들의 온라인 게임 접속을 막으려는 조치로, 

 

문화관광부와 여성가족부가 2011년 초 게임 셧다운 제도 적용에 대한 합의, 발의한 이후

2011년 4월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시행된 법안입니다. 

 

2011년 11월 19일부터 시행 되었습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공식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게임시간 선택제]를 누르면 

법정대리인 인증 절차가 진행되며, 인증 완료 후 자녀의 

게임물 이용내역(RP충전 내역, 게임 이용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의 게임 시간 관리 메뉴 이용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하며,

법정대리인의 아이핀 혹은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후 설정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게임시간 선택 제도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라 

만 18세 미만 청소년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요청 시 게임물의 

이용 시간 등을 제한하는 제도입니다.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설정한 시간 이외에는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하며, 

게임 이용 중 설정된 시간이 도래하면 이용자는 진행 중이던 게임이 종료된 후 

자동으로 접속이 종료됩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공식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게임시간 선택제] 누르면 

법정대리인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인증 완료 후 법정대리인은 요일 별로 

자녀의 게임이용 시간을 직접 지정할 수 있으며, 

자녀는 지정된 시간 이외에는 게임 이용이 제한됩니다. 

  


계정 명의자 본인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내 정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계정 명의자와 법정대리인이 게임 이용 가능시간을 서로 다르게 설정했다면, 

적용 우선권은 법정대리인의 설정에 있습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계정 명의자 본인은 홈페이지 [내 정보]에서, 법정 대리인은

[게임시간 선택제] 메뉴를 통해 자녀의 게임이용 가능시간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임이용 가능시간은 실시간으로 설정되지만,

게임 종료 후 다시 로그인할 때 적용됩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방법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게임시간 선택제도로 게임 이용 제한이 되는 경우 

모든 기간제 상품은 정상적으로 소모되며, 

해당 시간 내 이용이 불가능한 부분은 보상/환불에서 제외됩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자녀가 성년(만 18세 이상)이 되면 자녀관리 페이지에서 삭제되며, 

자동으로 법정 대리인과의 관계가 해지됩니다. 

법정대리인
A

법률에 따라 만 12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이 회원가입을 하거나,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한 결제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자정 이전까지는 다음에 공지된 시간 안에 정상적인 게임 진행이 가능하며, 

자정에는 접속이 종료되고 로그인이 불가능해집니다. 

 

게임이 진행 중이었던 경우 강제 종료됩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셧다운 제도에 의해 만 16세 미만 청소년은 

밤 12시(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게임 이용이 불가합니다.

 

2012년 7월 3일부터 게임시간 선택제가 도입됨에 따라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은 

법정대리인 또는 본인이 직접 게임이용 가능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나,

기존에 시행 중이던 게임 셧다운 제도가 함께 적용되므로 만 16세 미만의 청소년의 경우 

밤 12시(자정)부터 6시까지는 게임이용 가능시간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만일 게임이용 시간 설정표에서 전체 시간을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정했다면, 

기존 셧다운 적용 시간대를 제외한 일일 18시간, 일주일에 총 126시간의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법정대리인
A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만 18세 이상일 경우 보호자의 동의없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만 18세가 되는 생일 다음날부터 보호자 동의 없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법정대리인
A

법정 대리인 동의는 자동화 된 시스템으로 주민등록등본 등의 문서가 아닌

법정 대리인의 휴대폰이나 아이핀(I-PIN) 인증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법정 대리인 동의는 '휴대폰 인증'만 가능합니다. 

 

법정대리인
A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만 12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사용자가 회원가입을 하거나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부모님 또는 현재 보호자 분의

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 법정 대리인은 친권자 또는 후견인, 법원이 임명한 부재자의 

   재산 관리인등이 포함 됩니다. 

법정대리인
A

법정 대리인 정보가 다른 분으로 변경이 된 것이 아니라 

성함이나 주민등록번호 등 정보가 변경 된 것이라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필요 서류를 구비하시어

안내 해 드리는 이메일로 변경 요청을 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구비 서류]

- 주민등록 초본 사본 또는 변경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국가 공인 서류


[기재사항]

- 법정 대리인 정보로 등록 된 자녀 계정명, 요청사항


[이메일 주소]

Kor-privacy@riotgames.com

 

※ 접수 서류 및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처리가 어려울 수 있사오니 

   필요한 내용을 꼼꼼하게 기재 및 준비 하시어 요청 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서류 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보이지 않도록 가려 주시기 바랍니다.

법정대리인
A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해피머니 상품권, 도서문화 상품권, 문화 상품권 등

상품권 결제수단 이용 시에도 반드시 법정 대리인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정 대리인 동의 절차 진행 후 유료 서비스 결제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법정대리인
A

■ 회원가입 동의

 

만 12세 이상, 만 18세 미만 미성년의 경우 이전 보유 계정에 법정 대리인 동의를 

받았다 하더라도 이는 계정 단위로 동의를 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로 계정을 

생성할 때에도 역시 법정 대리인 동의를 받아야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할 때 법정 대리인 동의를 받는것이 아니라 회원가입을 할 때 

한번만 동의를 받는 것입니다.

 

■ 유료결제 동의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의 경우 유료 결제를 위해 동의를 받으시면 해당 동의는 

선택하신 기간동안 지속 됩니다. 

 

기간이 만료 된다면 다시 유료 결제 법정 대리인 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유료결제 동의 역시 각 계정의 명의가 같다고 하더라도 각각 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 유료 결제 동의는 개월 단위로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개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게임시간 선택제
A

법정 대리인의 게임이용 동의 절차 진행 시에 등록한

보호자분의 E-mail을 통해 매월 1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A

등록한 자녀의 RP충전 내역, 법정 대리인 동의 일시 정보의 확인이 가능하며, 

자녀의 게임 이용시간을 설정, 관리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
A

법정 대리인 동의 신청 시 정보를 잘못 입력하였다면, 가입절차 혹은 인증절차를 

처음부터 다시 진행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계정 생성 시 법정 대리인 동의를 잘못 신청한 채로 생성을 완료 했다면

'학부모 고객센터 ▶ 자녀 게임 이용관리 ▶ 자녀 계정 보호자 변경 신청'을

통해 변경 신청을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자녀 계정 보호자 변경 신청]

 

 

 

게임가이드